학습지원센터
앞선 생각, 남다른 실천만이 보다 나은 미래를 펼칠 수 있습니다.
main학습지원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동일 IP 접속 관련 안내

작성자 : |등록일 : 2025.12.01|조회수 : 234

 

 안녕하세요, 학습자 여러분.

 

최근 일부 학습자분들께서

“동일한 IP 주소로 수강 중인 학습자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라는 안내 메시지가 발생하여 학습에 불편을 겪고 계십니다.
해당 현상은 다음과 같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발생 원인

 

- 동일한 네트워크(회사/기관/공공 와이파이 등)에서 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는 경우

- 동일한 PC 또는 모바일 기기를 여러 명이 공유하여 접속하는 경우

- 이전 로그인 세션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중복 로그인되는 경우

- 휴대폰 핫스팟 사용 중일 경우
 

 

🛠 조치 및 해결 방법

 

- 인터넷 연결을 변경하거나 개인 네트워크(데이터 등)로 재접속

- 브라우저 완전 종료 및 재 로그인

- 휴대폰 핫스팟 재접속

- 가능하다면 공공장소 혹은 휴대폰 핫스팟이 아닌 안전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
 

조치 후에도 문제가 지속될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하여 해당 서류 및 증빙자료 제출 후 관리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 가능한 증빙자료 예시 (사유에 따라 아래 중 택 1 첨부)

- 핫스팟 사용 증빙 캡처
(기기명, 연결 시간 또는 사용량 등 확인 가능 화면)

여러 사용자로 인해 발생한 경우
재직증명서(회사 기관 공용 네트워크 이용 시)
주민등록등본 등 가족 관계 확인 서류
→ 개인정보(주민번호 등)는 반드시 마스킹하여 제출

공통 제출 : 간단 사유서(발생 일시 및 접속 환경 기재)

고객센터: 02-3142-0202
카카오톡 채널: https://pf.kakao.com/_CszLxj

 

 

해당 IP 중복 차단 정책은 대리수강 및 부정행위 방지 목적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습자님들의 공정한 수강 환경을 위한 조치이오니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목록
나의강의실
나의강의실
수강신청
수강신청
빠른 상담
빠른 상담
카카오톡상담
카카오톡상담
PC원격지원
PC원격지원
서식자료실
서식자료실
입학문의ㆍ학습설계

02-3142-0202

나의강의실